본문 바로가기
집밥

(비빔만두 레시피) 추억의 계란초 간단양념장 간단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18.

 

비빔만두 계란초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냉동만두로 비빔만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비빔만두 안에 넣을 채소는 정해진 건 없습니다.

본인이 넣고 싶은 걸로 넣으시면 되는데

양배추오이는 넣는 게 좋은 거 같아요ㅎ

저는 그 외에 콩나물이랑 양파도 넣었습니다.

깻잎이나 상추도 어울릴 거 같아요.

 

양념장은 식초, 고추장, 매실액을 사용했는데요.

매실액은 설탕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냉동만두는 납작 만두로 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교자만두를 좋아해서 교자만두로 했습니다.

노브랜드 왕교자인데요.

원래 비비고 만두를 좋아했었는데 이 만두도 정말 맛있습니다.

많이 들어있고 가격도 싸고 맛도 있고 , 

노브랜드 가면 꼭 사 오는 제품이네요.

진짜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라 올려봤습니다ㅎㅎ

이제 비빔만두에 들어갈 채소를 준비해보겠습니다.

먼저 양파를 채 썰어 줍니다.

채 썬 양파는 물에 담가서 매운맛을 빼줍니다.

그다음 오이도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양배추도 채썰어 줍니다.

콩나물은 데쳐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고추장 2, 식초 2.5, 매실액(설탕) 2.5 이렇게 넣었습니다.

저는 저 양념으로 비빔국수, 쫄면, 골뱅이무침 같은데 사용하는데요.

새콤달콤한 기본 양념장으로 딱 좋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만두

양념장까지 준비한 다음 만두를 구워줍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웠는데요.

180도에서 10분 굽고 뒤집어서 10분 이렇게 했습니다.

아 에어프라이어로 만두를 구울 때

봉지에 만두를 넣고 식용유를 뿌려서 섞어줍니다.

기름을 입혀 돌려주면 훨씬 맛있고 잘 구워집니다.

만두를 돌려놓고 채소들을 볼에 담아 주세요.

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잘 비벼줍니다.

여기에 색을 더 내고 싶다면 고춧가루를 적당히 넣어주시고,

참기름을 뿌려도 좋습니다.

비빔만두

비빔만두 완성.

쫄면과 군만두를 같이 먹는 맛 같아요 ㅎ

아삭아삭 씹는 맛도 좋고 새콤달콤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계란초

원래 만들려고 했던 음식은 아닌데

오이랑 양념장이 남은걸 보고 생각난 계란초입니다.

 

 혹시 계란초라고 아시나요??ㅎ

삶은 계란 위에 오이랑 초장을 올려 먹는 간식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먹던 추억의 간식인데

계란초가 인천사람들만 아는 거라고 해서 놀랬네요 ㅎ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계란초는 별거 아닌데 진짜 맛있습니다.ㅎㅎ

 

 

 

 

군만두나 계란을 좀 더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

한번 해서 드셔 보세요ㅎ

맛있는 간식 , 맛있는 술안주가 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