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스팸 함박스테이크 )스팸스테이크 레시피 쉬운요리 초간단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17.

 

 

 

 

스팸 스테이크 스팸 함박스테이크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지난번 스팸짜장덮밥에 이어

스팸요리 두번째,

오늘은 스팸으로 함박스테이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스팸짜장덮밥 레시피는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perkpjh.tistory.com/71

 

 

(스팸짜장덮밥 짜장밥만들기)초간단요리 쉬운요리

오늘은 스팸을 넣은 스팸짜장덮밥은 만들어보겠습니다. 돼지고기를 넣으셔도 되지만 오늘은 스팸을 넣어보겠습니다. 채소는 양파랑 파가 있어서 두가지만 넣었습니다. 양배추, 감자, 당근을 넣으면 더 맛있을 거..

perkpjh.tistory.com

 

 

 

 

 

 

 

 

 일단 2인분 기준으로 만들어서 스팸 큰 걸 준비했습니다.

저는 스테이크 만들 때 양파랑 스팸만 넣어 주었는데요.

다른 채소를 더 넣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양송이버섯은 소스를 만들 때 넣으려고 준비했어요.

꼭 필요한 재료는 아닙니다.

그냥 돈가스소스, 스테이크 소스 준비하시면 됩니다.

빵가루가 없으면 밀가루를 써도 되지만 양식의 느낌을 주려면

빵가루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해요.

시중에 파는 빵가루나 빵을 얼렸다가 갈아서 써도 좋습니다.

 

 

 

 

 

 

 

 

 

먼저 양파를 다져줍니다.

믹서에 갈아도 되지만 저는 그냥 칼로 다졌습니다.ㅎㅎ

 

 

 

 

 

 

 

 

소스에 넣을 양송이버섯도 잘라줍니다.

 

 

 

 

 

 

 

 

스팸을 일회용 봉지에 넣고 으깨줍니다.

곱게 잘 으깨주세요.

스팸이 너무 짜다고 생각되시면

물에 담가서 짠맛을 조금 뺀 뒤 으깨주세요.

 

 

 

 

 

 

 

 

볼에 곱게 다져진 스팸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양파도 넣어주세요.

 

 

 

 

 

 

 

 

그다음 빵가루를 종이컵으로 3분의 2컵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다른 밑간은 하지 않았고 후추만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스팸이 짜서 다른 간은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한주먹 정도 잡아서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줍니다.

 

 

 

 

 

 

 

 

 

 

 

 

 

 

 

 

 

 

모양이 잡혔으면 양쪽으로 던져가면서 치대 주세요.

반죽사이에 공기를 빼내서 모양이 더 잘 잡힐 수 있게

착! 착! 해주시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올려주시고 살살 눌러가며 익혀주세요.

 

 

 

 

 

 

 

 

살짝 부서질 거 같은 느낌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안 부서지고 잘 익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저 스테이크 소스가 약간 신맛이 강해서

양송이버섯을 버터에 볶다가 설탕 한 스푼 정도 넣고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서 끓였습니다.

이건 그냥 제 취향일 뿐

그냥 파는 스테이크 소스, 돈가스 소스를 바로 뿌려서 드셔도 됩니다ㅎㅎ

 

 

 

 

 

 

 

 

소스도 완성했습니다.

양송이버섯이 좀 많아서

남은 버섯은 스프에 넣어서 끓였네요 ㅎㅎ

 

 

 

 

 

 

 

 

스테이크 위에 치즈 한 장 올리고 계란 프라이까지 올렸습니다.

훨씬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양배추 샐러드와 밥, 스프까지 곁들이니 그럴싸합니다ㅎㅎ

너무 짜지 않고 간도 적당했고 부드러웠습니다.

스팸 큰 통으로 하니까 손바닥만 하게 세 덩이가 나오더라고요.

1인분은 스팸 작은 통으로 하면 딱 될 거 같아요.

아이들도 좋아할 거 같고 집에서 분위기 내기도 좋은 거 같네요 ㅎㅎ

간단하게 집에서 스팸으로 함박스테이크 해서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