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스팸짜장덮밥 짜장밥만들기)초간단요리 쉬운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8.

짜장밥

오늘은 스팸을 넣은 스팸짜장덮밥은 만들어보겠습니다.

돼지고기를 넣으셔도 되지만 오늘은 스팸을 넣어보겠습니다.

채소는 양파랑 파가 있어서 두가지만 넣었습니다.

양배추, 감자, 당근을 넣으면 더 맛있을 거 같네요 ㅎㅎ

 

 

 

 

 

 

파랑 양파도 적당하게 썰어주시고,

스팸도 깍뚝썰기로 썰어주세요.

스팸의 짠맛을 조금 빼고 싶으면 물에 담가서 준비해두세요.

짜장 가루는 4인분인데요,

저는 그냥 4인분 다 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가루 한봉에 700ml 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짜장 가루를 바로 넣어도 되지만 저는 물에 미리 풀어서 준비 해 두었습니다.

파에 식용유를 넣고 파 기름을 냈습니다.

파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스팸을 넣어서 볶아 줍니다.

스팸이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를 넣어줍니다.

양파를 볶다가 물에 풀어놓은 짜장 가루를 부어줍니다.

 

 

 

다 넣고 신나게 저어줍니다.

짜장밥 완성.

반숙계란후라이도 해줬습니다.ㅎㅎ

짜장엔 계란후라이죠 ㅎㅎ

스팸을 넣으니까 스팸이 짭짤해서 더 맛있었습니다.

물을 살짝 더 넣어도 괜찮겠다 싶네요ㅎ

돼지고기가 없을 때나 좀 더 특별하게 짜장을 만들고 싶을 때 해보세요.

아주 맛있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