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백종원 고추장찌개) 간단요리 쉬운요리 간단메뉴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13.

 

백종원 고추장찌개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고추장찌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고추장찌개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액젓은 없으시면 빼셔도 될 거 같네요.

저는 돼지고기를 짜장라면하고 남은 돼지 등심을 썼는데요,

대패나 앞다리살 다 상관없을거같습니다.

 

 

마늘을 먼저 다져줍니다.

다진 마늘이 있으면 다진마늘 한 스푼 정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재료 손질을 해줍니다.

양파 , 호박, 감자, 파를 썰어주세요.

 

 

이제 요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참기름 두 스푼, 식용유 두 스푼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고추장 세 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살짝 끓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저 정도로 볶아졌을 때 고춧가루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이상태로 살짝 볶아줍니다.

많이 볶으면 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그다음 물을 한 600ml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바로 감자와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국간장 세 스푼 , 액젓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액젓이 없으면 생략하시되

간을 보고 국간장을 더 넣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아 백종원 선생님 고추장찌개에는 설탕이 안 들어가는데

저는 설탕 크게 한 스푼 넣었습니다..ㅎ

 

 

호박을 넣어주시고,

 

 

마지막으로 양파와 파를 넣어주면 됩니다.

다 넣은 뒤에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고추장찌개 완성.

제가 해 먹던 고추장찌개랑은 좀 달랐는데요,

역시 맛있네요 ㅎㅎ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그대로 하면 어른들이 좋아하는 칼칼한 맛이고,

설탕을 조금 넣으면 살짝 단맛이 생겨서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ㅎ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밥도둑이네요.

레시피가 좀 어려울 수 있는데 막상 해보면 쉽습니다.

칼칼한 국물이 당길 때 한번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