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콘치즈빵 베이컨치즈빵) 에어프라이어 모닝빵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3. 10.

 

에어프라이어 빵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모닝빵으로

계란빵 , 콘치즈빵, 베이컨 치즈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참고로 전자레인지에서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계란빵에는 계란이랑 소금 조금 필요합니다.

기호에 따라 치즈나 베이컨을 넣어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그냥 기본으로 먹고 싶어서 다른 건 넣지 않았습니다.

콘치즈빵에는 스위트콘피자치즈, 마요네즈, 소금이나 설탕이 있으면 됩니다.

머스타드를 넣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베이컨 치즈빵은 베이컨이랑 케첩, 피자치즈만 넣었는데

베이컨 대신 햄을 넣어도 되고 다른걸 더 넣어도 맛있겠더라고요.

케첩 대신 스파게티 소스를 넣으면 더욱 맛있겠죠 ㅎ

 

만들기 전 모닝빵을 중간을 뚫어 준비해줍니다.

빵 안에 속살은 아까우니 버리지 말고 안에 조금 담아놓고

나머진 먹었습니다.

 

콘치즈빵 먼저 만들어보겠습니다.

볼에 콘 옥수수를 넣고 마요네즈 한 스푼을 넣습니다.

 

거기에 피자치즈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저는 설탕 한 꼬집정도 넣어주었습니다.

 

빵 안에 잘 넣어줍니다.

 

계란빵은 모닝빵 안에 계란을 깨서 넣어주면 끝입니다.

 

 

깨서 넣은 다음 포크로 노른자를 콕콕 찔러 터트려줍니다.

 

그리고 소금과 파슬리를 살짝 뿌려주었습니다.

 

 

베이컨 치즈빵을 만들 텐데요,

볼에 베이컨을 잘라 넣어줍니다.

 

피자치즈를 넣고 케첩 한 스푼을 넣습니다.

 

잘 섞어주면 끝입니다.

 

빵 안에 잘 넣어주세요.

 

준비된 빵들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5분 돌려주었습니다.

중간에 확인해보시고 계란빵은 좀 더 돌려야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마다 차이가 있어서 시간은 체크를 꼭 해주세요.

 

전자레인지에도 가능한데요,

전자레인지로 계란빵 같은 경우 2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나머지 빵들은 치즈만 녹으면 다 익은 거니

더 짧게 돌려도 될 거 같네요.

 

 

완성된 빵들입니다ㅎㅎ

아주 맛있게 잘 익었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겉바속촉이네요 ㅎㅎ

 

계란빵이 겉에 빵은 바삭한데 안에 계란이 너무 촉촉하게 잘 익었더라고요.

사 먹던 폭신한 계란빵과는 다르게 빵 때문인지 더 고소했습니다.

진짜 맛있었어요ㅎㅎ

 

콘치즈빵은 예상했던 맛입니다ㅎ

바삭한 빵에 옥수수 씹히는 맛이 너무 좋더라고요.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베이컨 치즈빵 이거는 그냥 피자빵이었어요ㅎ

들어간 재료에 비해 너무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에 마요네즈를 뿌려줬어야 하는데 그게 너무 아쉽더라고요ㅠ

베이컨이나 햄에 케첩, 마요네즈, 치즈만 넣어도

간단 피자빵으로 최고일 거 같습니다 ㅎㅎ

 

 

 

저도 모닝빵으로 처음 만들어 본 것들인데요,

또 해 먹고 싶을 정도로 진짜 맛있었습니다 ㅎㅎ

만드는 방법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빵 만들어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