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탕수만두 백종원 탕수육소스) 간단한 탕수육소스 냉동만두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3. 6.

 

만두탕수 백종원 탕수육소스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백선생님의 탕수육 소스에

고기 대신 냉동만두를 사용해서

탕수만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물만두 400g을 준비했습니다.

오이, 당근, 양파는 소스에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저처럼 재료가 있다면 넣으시고

없다면 있는 채소를 넣어서 만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

양파 정도만 넣어도 충분할 거 같네요.

 

 

당근을 잘 썰어줍니다.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오이도 썰어 준비해줍니다.

 

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20분 정도 돌려주었습니다.

돌리기 전 비닐봉지에 만두를 넣고 식용유를 넣어

잘 섞어 준 다음 돌려주세요.

그러면 더 바삭하고 잘 구워집니다.

 

 

이제 소스를 만들 텐데요,

굳이 재료들을 볶다가 끓일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썰어놓은 재료들을 팬에 담고 물을 250ml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을 6큰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마지막 식초도 4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잘 끓여주세요.

 

 

끓이다가 전분물을  금씩 넣으면서 저어줍니다.

전분물이 뭉치지 않게 잘 섞어주세요.

 

소스 완성.

 

잘 구워진 만두도 접시에 담아줍니다.

 

탕수만두 완성.

저는 부먹, 찍먹 가리지 않습니다 ㅎㅎ

촬영을 위해 부먹으로 했네요.

 

소스만 그냥 찍어먹어도 맛있고 같이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신맛도 적당하고 달달하고 간도 딱 적당합니다 ㅎ

 

탕수육 소스는 처음 만들어봤는데 너무 간단하더라고요.

고기까지 튀기기 번거로워서 만두로 해봤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다음엔 고기로도 한번 해서 먹어봐야겠네요.

 

 

집에서 간단하게 탕수만두 해서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