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콩나물 불고기 콩불 레시피) 간단한 요리 백종원 콩불 만들기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22.

 

콩나물 불고기 콩불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대패 삼겹으로 콩나물 불고기(콩불)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노브랜드에서 파는 돈삼겹살 500g을 사용했습니다.

마늘은 다진 마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콩나물을 씻어서 준비해 주시고,

양파를 채 썰어줍니다.

파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저는 다진 마늘이 없으니 마늘도 다져주었습니다.

재료 준비는 끝이네요.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볼에 설탕 3스푼, 간장 3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다진 마늘은 두 스푼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장 비율을 1:1:1:1로 해주시면 됩니다.

잘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팬에 제일 먼저 콩나물을 깔고, 고기를 얹어줍니다.

양파와 파도 올리고 마지막 양념장을 얹어주세요.

약불에 올려서 익혀주시면 됩니다.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 살살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을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콩나물 불고기 완성.

콩나물이 들어가서 제육볶음과는 또 다르게 맛있네요 ㅎ

 

저는 쌈을 싸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

깻잎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콩나물 불고기 콩불

 

소스도 매콤 달달하고 콩나물이 있어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대패 삼겹은 얇아서 부드럽고 양념이 잘 배어있네요 ㅎ

 

콩불은 만드는 방법이 쉽고, 재료도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게 집에서 콩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