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백종원 마늘토스트) 맛남의광장 레시피 마늘빵 만들기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25.

 

마늘토스트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맛남의 광장에 나왔던 마늘 토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마늘빵에 버터랑 올리고당, 마늘 이렇게만 넣어서 만들어봤었는데,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에는 들어가는 게 좀 많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하던 간단한 방식이 아닌

맛남의 광장에 나온 재료를 더 추가해서 만들겠습니다.

 

 

제일 먼저 마늘을 다져줍니다.

다진 마늘을 볼에 넣고 생크림을  세 스푼 넣어줍니다.

올리고당도 두스푼 넣어주었습니다.

버터는 두 스푼정도 전자레인지에 중탕시켜서 넣었습니다.

마요네즈도 두스푼 넣어주세요.

그다음 계란 1개 , 파슬리가루는 적당량 넣어 줍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식빵에 잘 발라줍니다.

두 스푼씩 발라주었더니 딱 좋더라고요.

 

식빵을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5분 돌려줍니다.

저는 추가로 좀 더 돌려주었습니다.

나중에 190도로 올려서 돌렸더니 살짝 더 익은 것도 있네요 ㅎ

구워진 마늘빵을 식혀줍니다.

식히는 동안에 안에 들어갈 크림소스를 만들 텐데요,

먼저 크림치즈 세 스푼을 넣어주세요.

생크림도 세스푼 넣어줍니다.

저는 설탕을 넣지 않았지만

달달한 크림을 원한다면 설탕을 넣어주세요.

소스를 잘 섞어줍니다.

식은 빵 안쪽면에 크림소스를 발라줍니다.

소소를 바르고 다른 식빵으로 덮어주고

자르면 끝.

 

개인적으로 제가 엄청 먹고 싶던 빵이라서 만들었는데요 ㅎ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 맛있더라고요 ㅎ

금방 만들어서 그런지 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고 크림은 부드러웠습니다.

크림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만한 빵입니다.

그냥 크림치즈만 발라서 먹거나

크림 없이 마늘빵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을 거 같네요.

집에서 간식으로 간단하게 마늘 토스트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