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간장치킨소스 고추마늘치킨) 냉동치킨 남은치킨 활용 간장치킨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24.

간장치킨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냉동 치킨이나 남은 치킨을 활용해서

간장치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마트에서 산 냉동 치킨 400g을 사용했는데요,

냉동 치킨이나 먹다 남은 치킨(후라이드 치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청양고추는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만 넣어주세요.

굴소스를 안 넣고 간장, 설탕만 넣어도 맛있습니다.

근데 굴소스를 넣는 게 조금 더 맛있더라고요.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치킨을 넣고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주었습니다.

 

 

그다음 마늘을 썰어줍니다.

저는 마늘을 다진 마늘과 편 마늘 두 가지로 해서 넣었습니다.

다진 마늘은 소스에 넣었네요.

그리고 청양고추도 잘라 준비했습니다.

 

볼에 다진 마늘을 넣고 간장을 4스푼 넣어 줍니다.

치킨의 양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설탕도 한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굴소스를 한 스푼 넣습니다.

 

재료 사진엔 깜빡했지만 올리고당도 한 스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맛술을 넣어주면 좋지만 없어서

물을 5스푼 정도 넣어 섞어줍니다.

 

소스를 먼저 넣고 살짝 끓이다가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치킨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치킨에 양념이 밸 정도로 섞어주세요.

 

 

간장치킨 완성.

간장에 마늘향, 고추 매운맛까지 더해져서 짭조름하니 맛있습니다.

저는 후라이드 치킨을 시켜서 남으면 냉동실에 넣어두거나

다음날 간장치킨으로 만들어먹는데요.

맥주 안주로도 딱이고 간식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시켜먹는 간장치킨 못지않게 맛있습니다 ㅎㅎ

남은 치킨 버리지 마시고 간장치킨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