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아침밥 집밥 쉬운요리 간단요리 (백종원 폭탄계란찜 뚝배기 계란찜)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6.

 

백종원 폭탄계란찜

 

오늘의 집밥은 백종원 폭탄계란찜입니다.

 

 

백종원 선생님은 새우젓을 쓰셨는데 저는 없어서 소금으로 간을 했어요.

대파가 없으면 쪽파도 좋습니다. 참기름은 취향껏 넣으시면 되고,

쌀뜨물이 없으면 그냥 물로 하셔도 되고 육수를 쓰셔도 됩니다.

저는 밥을 해서 마침 쌀뜨물이 있어서 썼습니다.

사진엔 계란 4개인데 부족한 거 같아서 2개 더 했습니다 ㅎ

 

 

파를 썰어 준비해 놓고, 계란을 풀어 줍니다.

계란 풀 때 소금과 설탕도 한 티스푼씩 넣어주었어요.

아까 말했다시피 사진엔 없지만 계란 2개 더 추가했습니다ㅎ

집에 있는 뚝배기가 작았는데 6개가 딱 맞았어요.

 

 

계란을 다 풀고 쌀뜨물을 넣었습니다.

쌀뜨물은 종이컵으로 반 컵 조금 안되게 넣었어요.

 

 

뚝배기에 넣었을 때 양이 저 정도입니다.

80% 정도 채워지면 딱 좋은 거 같아요.

불을 켜고 수저로 천천히 저어줍니다.

 

 

천천히 저어주다가 몽글몽글해지면 파를 넣어줍니다.

 

 

 

 

 

 

 

파를 넣고 저어주다가 덩어리가 많이 생겼을 때

뚜껑을 덮어줍니다.

 

 

 

 

 

 

 

원래는 같은 사이즈나 큰 사이즈 뚝배기를 덮어주라고 하셨는데

저는 없어서 그냥 냄비 뚜껑을 덮었습니다.

냄비 뚜껑을 덮어주면 서서히 부풉니다.

뚜껑 덮고 옆으로 물이 살짝 흘러나올 때쯤 불을 껐어요.

한 1분? 정도.

 

 

폭탄계란찜 완성.

위에 파 살짝 뿌리고 참기름도 살짝 뿌려줍니다.

 

 

계란찜을 처음 해본건 아닌데 이렇게 이쁘게 만든 건 처음인 거 같습니다 ㅎㅎ

20분도 안 걸린 거 같네요 ㅎㅎ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