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간단한 국물 떡볶이 레시피)간단요리 쉬운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7.

국물 떡볶이 레시피

오늘은 맛있고 간단한 국물 떡볶이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2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양배추가 있으면 더 맛있는데 양배추가 없어서 아쉽네요

저는 쌀떡보다는 밀떡을 좋아해서 밀떡으로 했어요 ㅎ

핫도그는 떡볶이랑 먹으면 진짜 엄청 맛있습니다.

 

 

 

파랑 어묵을 잘라줍니다.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뚝뚝 잘라 준비해주세요.

물은 500ml 정도 넣었습니다.

고추장 2스푼을 물에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간장 3스푼을 넣어줍니다.

설탕 3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떡볶이 달달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많이 넣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떡, 어묵, 파 다 넣습니다.

고춧가루도 한 스푼 정도 넣어주시고,

비엔나 소시지 넣는 걸 깜빡했네요ㅎ

재료를 다 넣고 조금 졸여줍니다.

 

 

 

떡볶이 완성.

저는 국물이 있는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핫도그를 국물에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ㅎㅎ

쉽고 간단하게 떡볶이 해서 드셔 보세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