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맛남의 광장 백종원 중화제육면) 중화제육면 레시피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3. 18.

중화제육면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맛남의 광장에 나왔던

중화제육면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맛남의 광장의 다른 레시피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perkpjh.tistory.com/97

 

(달래장 냉이된장국) 맛남의광장 백종원 달래장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맛남의 광장 마늘 토스트에 이어 달래장과냉이된장국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마늘 토스트 레시피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perkpjh.tist..

perkpjh.tistory.com

https://perkpjh.tistory.com/87?category=784021

 

(백종원 마늘토스트) 맛남의광장 레시피 마늘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맛남의 광장에 나왔던 마늘 토스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마늘빵에 버터랑 올리고당, 마늘 이렇게만 넣어서 만들어봤었는데, 백종원 선생님..

perkpjh.tistory.com

 

면은 칼국수우동, 라면사리 , 국수 다 상관없습니다.

저는 건칼국수를 사용했고 생칼국수를 쓰셔도 됩니다.

면이 없다면 에 드셔도 좋습니다.

1인분 기준 돼지고기는 150g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돼지고기 있는걸 다 넣느라 양이 좀 많았습니다 ㅎ

위에 있는 채소 외에 애호박이나 당근 등 다른 채소를 더 넣으셔도 좋습니다.

다진 마늘은 한 스푼 준비해주세요.

 

먼저 양파를 채 썰어 줍니다.

 

파는 송송 썰어 파기름용으로 준비하고

또 큼직하게 썰어서도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파를 넣습니다.

파를 넣고 적당히 볶다가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돼지고기를 풀어주면서 볶다가 고기에서 기름이 어느 정도 나왔을 때

설탕을 1스푼 반 넣어줍니다.

 

설탕을 넣고 섞어준 다음 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간장을 넣고 살짝 볶아주다가 고추장 4스푼, 된장 1스푼을 넣어줍니다.

 

기름에 살살 볶아주다 다진 마늘 1스푼 넣어주세요.

 

뒤이어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를 넣고 쓱 한번 저어주고 난 뒤

바로 물을 2컵 넣어줍니다.

고춧가루가 타기 때문에 물을 준비하고 있다가 바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 후춧가루까지 톡톡 해주시면 됩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채소를 넣고 면과 비벼 먹어야 하기 때문에 짭짜름해야 합니다.

이제 약한 불에서 걸쭉해질 때까지 졸여줍니다.

 

소스를 만들고 면을 삶아 준비해줍니다.

면을 삶은 면수는 버리지 마시고

찬물에 헹군 면에 부어 면을 데워줍니다.

 

 

면을 준비하고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뒤

달궈진 팬에 양파와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와 파가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다음 양배추를 넣어줍니다.

나머지 다른 채소도 이때 다 넣어주시면 됩니다.

 

채소들을 볶아주다가

아까 만들어두었던 소스를 부어줍니다.

처음부터 다 넣지 말고 간을 보며 넣어줍니다.

 

채소에서 수분이 나올 때까지 볶아주면 끝입니다.

저는 만들어두었던 소스를 다 넣어 볶았습니다 ㅎ

 

중화제육면 완성.

맛남의 광장을 보면서 진짜 먹고 싶다 생각하고

이제야 만들어 먹어봤네요.

불맛 나는 제육볶음에 면을 넣어 비벼먹는 맛 ㅎ

진짜 맛있습니다..

다른 맛 표현이 안 떠오르네요 ㅎ

그냥 진짜 맛있습니다.

 

 

 

소스가 남아 밥에도 올려 먹어봤습니다.

밥도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면은 좀 중국요리스러운 느낌도 있는데

밥이랑 먹으니  한식같은 느낌이었어요.

계란 프라이 하나 딱 올려서 먹으면 끝이죠 ㅎ

 

저는 1인분 그대로 따라 했는데 양이 딱 저 두 그릇 정도 나오더라고요.

고기랑 채소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ㅎ

만들어 두었다가 먹어도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근데 맛보면 또 만들어지고 싶은 그런 맛입니다 ㅎㅎ

면으로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먹어도 너무 맛있는

중화제육면 만들어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