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돼지고기 생강구이 쇼가야키) 간단한 돼지고기 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2. 29.

돼지고기 생강구이 쇼가야키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돼지고기생강구이(쇼가야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얇은 고기가 좋아서 대패 목살 200g을 사용했는데요,

그냥 목살로 하셔도 됩니다.

맛술이 있으시면 맛술도 준비해주세요.

생강가루나 생강을 갈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양배추는 곁들일 재료로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ㅎ

먼저 양배추를 채 썰어 줍니다.

다음 소스를 만들 텐데요.

간장을 두 스푼 넣어줍니다.

설탕도 한 스푼 반 넣어주세요.

생강가루는 반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생강 맛과 생강향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반 스푼이 딱 적당하더라고요 ㅎㅎ

후추 살짝 톡톡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두 스푼 넣었습니다.

맛술이나 청주 있으시면 물 대신 넣어주세요.

팬에 고기를 올리고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저는 고기를 노릇해질 때까지 구웠는데요,

뻣뻣해지는 게 싫으시면 살짝만 구워주세요.

고기가 익으면 소스를 넣어줍니다.

저는 고기를 두 번 구워서 반씩 나눠서 소스를 넣었습니다.

사진처럼 자작할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소스를 넣고 살짝 졸여줍니다.

완성.

 

생강가루를 넣어서 잡내도 나지 않고

생강향이 은은하게 나서 좋네요.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 밥이랑 먹어도 아주 좋았습니다.

고기를 밥에 싸 먹어도 맛있고,

 채 썬 양배추와 곁들여 술안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돼지고기로 생강구이해서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