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빽다방 소세지빵 계란사라다빵) 빽다방 빵만들기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3. 27.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빽다방에서 파는 소세지빵계란사라다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소세지빵은 긴 소세지를 넣어야 해서 핫도그 빵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재료에서 빠졌는데 설탕도 들어갑니다.

 

계란사라다빵은 핫도그 빵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계란사라다빵을 먼저 만들겠습니다.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끓으면 계란을 넣어줍니다.

계란은 완숙으로 15분 정도 삶아줍니다.

 

잘 삶아진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시켜줍니다.

노른자를 잘 으깨준 뒤 머스타드를 넣어주세요.

머스타드의 양은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잘 섞어 준비해줍니다.

 

그다음 흰자를 볼에 넣고 으깨준 뒤 후추, 소금을 조금 넣어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듬뿍 넣었습니다 ㅎㅎ

 

그다음 두 가지를 잘 섞어주면 끝입니다.

 

빵에 듬뿍 담아 줍니다 ㅎ

 

 

다음으로 소세지빵을 만들겠습니다.

양파를 잘 다져 준비해주세요.

아 양파를 얇게 채 썰어서 넣어줘도 됩니다.

 

볼에 콘 옥수수와 양파를 넣고 피자치즈를 넣어줍니다.

저는 피자치즈 한 봉지 다 넣었습니다.

 

그리고 설탕 한 스푼, 소금 한 꼬집, 마요네즈를 취향껏 넣어줍니다.

 

빵에 소세지를 넣고 옥수수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오븐용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어 돌려주세요.

저는 빵 하나에 1분 20초 정도 돌리니까 치즈가 잘 녹았더라고요.

전자레인지마다 차이가 있으니 중간중간 확인하고 돌려주세요.

많이 돌려도 사실 상관없습니다 ㅎㅎ

 

빽다방 빵 완성ㅎㅎ

계란사라다빵은 지난번에 만들어 먹고 너무 맛있어서

이번에 다시 만들었는데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ㅎ

별로 넣은 게 없지만 머스타드를 넣는 게 맛을 확 살려주는 거 같아요.

 

소세지빵은 사실 레시피가 나와있는 게 없어서

재료 들어가는 것만 파악하고 만들어봤는데요.

제가 만들었지만 진짜 맛있었습니다 ㅎㅎ

달달한 콘치즈맛에 짭조름한 소세지도 씹히고

치즈도 들어있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양파를 더 넣어도 좋을거같아요.

계란사라다빵도 맛있지만 소세지빵을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세지빵이 너무 맛있어서 같은 아파트에 사는 처형 댁에 가서

만들어 드렸는데 사진이 훨씬 맛있게 나왔네요 ㅎ

두개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돌렸더니 딱 좋았습니다.

아주 맛있게 드셔서 뿌듯하더라고요 ㅎ

 

사서 먹으면 더 간편하지만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더 푸짐하게 소세지빵과 계란사라다빵 만들어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