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깐풍만두 냉동만두요리) 깐풍만두 만드는법 깐풍소스 간단요리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3. 30.

 

깐풍만두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냉동만두 요리 탕수만두에 이어

간단하게 깐풍만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https://perkpjh.tistory.com/95

(탕수만두 백종원 탕수육소스) 간단한 탕수육소스 냉동만두요리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하심남입니다. 오늘은 백선생님의 탕수육 소스에 고기 대신 냉동만두를 사용해서 탕수만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는 물만두 400g을 준비했습니다. 오이, 당근, 양파는..

perkpjh.tistory.com

 

 

 

저는 지난번 탕수만두를 하고 남은 물만두가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물만두 대신 냉동치킨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제일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물만두를 넣고

180도에서 20분 돌려줍니다.

 더 바삭하게 구워질 수 있게 에어프라이어 넣기 전

봉지에 만두를 넣고 기름을 묻혀줍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줍니다.

 

 

 

파도 송송 썰어주세요.

 

 

 

지막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파,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노릇하게 볶아주다가 간장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식초 1스푼, 굴소스 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도 1스푼 넣어주세요.

 

 

 

소스를 졸여주다가 바삭하게 구워진 만두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

 

 

 

 

깐풍만두 완성.

간단하게 맥주 안주를 고민하다가 만들었는데요,

너무 만족스러웠네요 ㅎㅎ

저는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함이 있어 좋더라고요.

 

냉동 치킨이나 남은 치킨으로 만들어도 맛있을거같고,

새우를 튀겨서 해도 맛있을거같네요 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 술안주로도 좋은

깐풍만두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