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여행지추천

충주여행 중앙탑공원 탄금호 무지개길

by 하심남(하루 종일 심심해 하는 남자) 2020. 1. 8.

중앙탑공원

 

안녕하세요. 하루 종일 심심한 남자 하심남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충주에 있는 대한민국 중심인 중앙탑에 대해서 포스팅할까 합니다.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촬영 장소

 

충주 중앙탑공원은 조정경기장을 포함해 엄청 규모가 큰 공원인데요.

 

탑평리 칠층석탑 국보 제6호

 

중앙탑공원에 있는 위 석탑은 통일신라시대의 석탑이며 국보 제6호 화강암 석재의 탑으로

통일신라시대 석탑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높다고 합니다.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의 중앙부에 위치한다고 하여 중앙탑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높이가 14.5M입니다.

 

중앙탑공원 조각공원 작품배치도

 

중앙탑공원에는 이런 크고 작은 작품들이 엄청 많이 있는데요.

자세히 설명이 되있으니 하나하나 찾아가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중앙탑공원 와이파이 무료

 

중앙탑공원은 잔디밭이 엄청 넓은데요.

 따뜻한 날이면 돗자리를 깔고 놀러 나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뜻한 봄이되면 놀러나오면 좋겠죠?

 

 

일반 벤치도 있지만 이런 멋진 벤치도 있으니 걷다가 지치시면 여기서 쉬다가 다시 돌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건강을 위해 주말이라도 와서 꼭 걸어야겠네요.ㅎ

 

 

중앙탑공원에는 더 한가지 중요한 곳이 있는데요.

최근 사랑의 불시착 촬영한 곳으로 유명한 조정 경기장(탄금호입니다.) 무지개다리 라고 하죠.

 

 

총 길이가 1~2구간 합치면 4.9KM 짧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1구간만 걸었습니다.

 

탄금호 무지개다리

 

1구간에는 복수가 돌아왔다 포토존이 있습니다.

 

탄금호 조정경기장
대한민국 중심고을 충주

 

뒤로는 골프장이 있는 거 같은데 물 안개가 엄청 멋있게 있더라고요.

 

 

물속에 아주 작게 달이 비치네요.ㅎ

 

 

계속 걷다 보시면 이런 초소??같은 게 보이는데

여기 주변 울타리로 충주 14경에 대한 사진과 내용이 있습니다.

 

 

저는 아직 충주호를 안 가봐서 충주호 사진을 찍었네요.ㅎ

꼭 가봐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탄금호 무지개길

 

밤이 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이렇게 무지개색으로 변하는데요.

사진으론 정확히 안 나와서 속상하네요..ㅠㅠ

 

 

밤이 되면 모든 조각에 불이 들어옵니다.

야간에 저녁 드시고 산책 나오시는 게 더 멋지게 감상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네요.

가족들과 함께 꼭 오세요.

 

 

 

댓글